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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팀프로젝트/[GroundZero] 제작 일지

GroundZero 제작일지 - 레퍼런스 게임 Gazzlers 분석

by 잰쟁 2023. 1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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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메인씬 로딩

 

Gazzlers 캐릭터 전광판 Animation : 앞뒤로 움직이며 차 부품이 사용자를 향해 던져짐

 

 

부품 던지는 애니메이션 끝나면 Gazzlers 캐릭터 전광판 밑에 로딩바 생성

 

**손 모양 --> 컨트롤러에 손 모델만 입힘(ControllerAsHand 아님!!!)

컨트롤 버튼 아무거나 누르면 게임 메인화면으로 씬 전환

 

 


 

▼인게임

 

>> 플레이어 총알 발사
- 길게 누를때
: 일정한 시간(약0.5~0.8초 쯤..) 마다 한 발씩 발사

- 짧게 누를때
: 거의 누르는 즉시 발사

- 레이가 직접 나감 & 이펙트 생성
- 실제 바라보고 발사하는 방향보다 살짝 아래로 나감


>> 아이템 열기구

- 3번~4번 맞으면 폭발 하면서 아이템 약 10개 생성 및 Player 쪽으로 빠르게 이동(자석 효과)

 


>> Wave(레벨 전환)
- 처음 등장하는 적 2마리를 모두 잡으면 Wave1 클리어
- Wave 1개를 클리어할 때마다 랜덤으로 아이템 2가지 중에 하나 선택


▼로딩씬 UI

- '시작' 버튼에 포인터가 닿으면 커졌다 작아졌다하는 애니메이션이 더 빨라짐

- 다른 UI들은 포인터가 닿아도 별 반응 없음(데모 버전이어서 그런가 싶기도,,)

 

[인게임]

Player 중앙

- Player의 체력 표시

- Player의 획득 점수 표시

 

Player 왼편 (RELOAD TO START)

- 총알을 충전할 수 있는 탄창(왼쪽 Controller로 Grab)

 

Player 오른편 (GRAB A HEALTH CAN AND USE IT TO HEAL)

- Player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아이템(왼쪽 Controller로 Gr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