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DT/C# 프로그래밍

23/07/27 전시간 수업 내용 정리

by 잰쟁 2023. 7. 27.
728x90

리스트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starcraft
{
    public class App
    {

        //생성자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생성자");

            //개체를 그룹화하고 관리할때 (1. 배열 / 2.컬렉션)
            //List<T> :동적 배열
            //인스턴스 생성
            List<string> itemNames = new List<string>();

            //추가
            itemNames.Add("장검");
            itemNames.Add("장검");
            itemNames.Add("null");
            itemNames.Add("단검");

            //요소에 접근
            Console.WriteLine(itemNames[0]);   //장검 

            //제거
            itemNames.Remove("단검");

            //요소의 수 출력
            Console.WriteLine(itemNames.Count); 

            //순회
            for(int i =0; i < itemNames.Count; i++)
            {
                //인덱스로 요소에 접근
                string itemName = itemNames[i];
                Console.WriteLine(itemName);
            }
            
             //foreach (읽기 전용)
            foreach (string itemName in itemNames) {
                Console.WriteLine(itemName);
            }    
        }
    }
}

딕셔너리 복습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starcraft
{
    public class App
    {

        //생성자
        public App()
        {
           
            //Dictionary<Tkey,TValue>
            //키로 요소에 빠르게 접근 가능
            // ex) dic[100] : 100인덱스가 아니다!! 키다!!!!!
            //없는 키로 요소에 접근 불가
            //동일키 사용 불가(Add할 때)

            //인스턴스화
            Dictionary<int, string> dicItemName = new Dictionary<int, string>();

            //추가
            dicItemName.Add(100, "장검");
            dicItemName[101] = "단검";

            //검색(요소에 접근 키로)
            Console.WriteLine(dicItemName[101]); //단검

            //삭제
            dicItemName.Remove(100);

            //요소의 수 출력
            Console.WriteLine(dicItemName.Count);

            //순회
            foreach(KeyValuePair<int,string> pair in dicItemName)
            {
                Console.WriteLine("{0}:{1}", pair.Key, pair.Value);
            }
        }
    }
}

'KDT > C#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7/27 람다  (0) 2023.07.27
23/07/27 대리자  (0) 2023.07.27
23/07/26 과제 및 가짜 인벤토리 복습(집에서)  (0) 2023.07.26
23/07/26 가짜 인벤토리 만들기2  (0) 2023.07.26
23/07/26 가짜 인벤토리 만들기1  (0) 2023.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