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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헷갈리는 부분※
- SerializedField 사용하는 이유
- namespace 사용하는 이유
- main스크립트와 controller스크립트에 각각 어떤 내용들이 들어가야하는지
- CoRutine(코루틴) 사용이유 & 사용법
※SerializedField 사용하는 이유?
: private으로 선언한 변수 또는 비공개 필드를 인스펙터(inspector)에서 접근 가능하게 해주기 위해!
: 단, 외부스크립트에서 수정 불가!
※ namespace 사용하는 이유?
: 스크립트 클래스의 이름이 같아 생기는 충돌 방지, 클래스들을 그룹별로 묶어서 관리!
: namespace안의 클래스들을 사용할 수 있음
(참고 사이트)
※ Main스크립트와 Controller 스크립트
:Main 스크립트 - GameObject가 움직일 수 있게 판을 깔아주는 역할인 것 같음..! (ex) Ray 쏘기
:Controller 스크립트 - GameObject가 실질적으로 움직이도록 하는 역할..! (ex) Move 하기
※ CoRoutine(코루틴)
: Update()문 - 원하든 원하지 않든 매프레임마다 반복적으로 코드실행
: ConRoutine()문 - 원할때만! 반복적으로 코드실행
(참고 사이트)
https://coding-of-today.tistory.com/171
오늘 배웠던 코드로 예시!
//hero가 무기로 몬스터를 칠때까지(0.1초 이후) 이펙트 효과 생성
private IEnumerator CoAttack()
{
//yield return null; : 다음 프레임 시작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1f); //0.1초 이후
Debug.Log("<color=red>Impact!!!!!</color>");
//0.83 - 0.1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73f);
Debug.Log("Attack 애니메이션 종료");
this.anim.SetInteger("State", 0); //공격 후 기본동작으로 전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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