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T/C# 프로그래밍

23/07/25 배열 복습

잰쟁 2023. 7. 25. 09:55
728x90
using Starcraft;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Diagnostics;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Net.Mail;
using System.Runtime.Serialization.Formatters;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arcraft
{
    internal class App
    {
        

        //생성자 메서드
        public App()
        {
            //문자열 배열 변수 정의(itemNames)
            string[] itemNames;
            //문자열 배열 인스턴스 생성 (길이:3)
            itemNames = new string[3];
            //배열의 길이를 출력
            Console.WriteLine("배열의 길이: {0}",itemNames.Length);
            //배열 요소에 값을 할당
            itemNames[0] = "장검";
            itemNames[1] = "단검";
            //배열을 순회하며 요소의 값 출력
            for(int i = 0; i < itemNames.Length; i++)
            {
                Console.WriteLine("{0} : {1}",i,itemNames[i]);                        
            }

            Console.WriteLine("-------------------------------------");

            //foreach 이용
            foreach(string itemName in itemNames)
            {
                Console.WriteLine("=> {0}", itemName);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