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T/C# 프로그래밍
23/07/26 인벤토리 생성 복습
잰쟁
2023. 7. 25. 10:55
728x90
using Starcraft;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ComponentModel;
using System.Diagnostics;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Net.Mail;
using System.Runtime.Serialization.Formatters;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arcraft
{
internal class App
{
//생성자 메서드
public App()
{
//아이템 배열변수 items 정의
Item[] items;
//items변수에 크기가 5인 아이템 배열 인스턴스 생성후 할당
items = new Item[5];
//인덱스 0,1,2에 해당하는 각 요소에 Item 인스턴스 생성 후 할당
//Item 인스턴스 생설할 때 생성자 매개변수로 아이템의 이름을 인수로 전달
items[0] = new Item("장검");
items[1] = new Item("단검");
items[2] = new Item("활검");
//아이템 배열의 각 요소의 이름과 index를 출력
//배열의 요소값이 null이라면 [ ] 출력
for (int i = 0; i < items.Length; i++)
{
//items[i]값이 null일 경우 [ ]을 출력
if (items[i] == null)
{
Console.WriteLine("{0}. [ ]", i);
}
else
{
Console.WriteLine("{0}, {1}", i, items[i].name);
}
}
//출력 예시
//0. 장검
//1. 단검
//2. 활
//3. [ ]
//4.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