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메탈 - 언데드 서바이버(Undead Survivor)]
참고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qOTbP9ciJ88&list=PLO-mt5Iu5TeZF8xMHqtT_DhAPKmjF6i3x&index=2
**장르
: 뱀서라이크(Games Like Vampire Survivors)
- 로그라이크 게임 중에서도 뱀파이어 서바이버즈(2021)의 영향을 크게 받은 게임 장르.
(로그라이크 : 최초의 던전탐색 RPG인 《Rogue》의 특징과 시스템을 모방하여 만든 게임 장르)
- 슈팅게임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나 플레이어의 피지컬 능력보다 캐릭터의 무기 선택 및 능력치 성장 방향 결정 및 능력치 성장이 더 중요.
- 플레이어 캐릭터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나 공격 버튼은 따로 없어서 자동공격으로 이루어짐.
**선정 이유
: 아직 기간내에 스스로 처음~끝까지 게임 개발을 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 스스로 생각하며 만들다가 모를때 참고할 가이드 영상이 있는 골드메탈님의 '언데드 서바이벌'을 선택하였다.
: 배운 내용과 모르는 내용(군집 알고리즘 등)이 적절히 있는 것 같아 공부용으로 좋을 것 같다.
**제작 일정
13일: 오브젝트 생성 & 애니메이션 제작 & 이동 구현
14일 : 인풋 적용 이동 & 무한맵 제작
15일: 몬스터 오브젝트 풀링 & 몬스터 레벨 적용
16일(주말) : 무기 장착 & 공격 만들기(근거리, 원거리)
17일(주말) : 능력 업그레이드 구현
18일 : 레벨업 구현(UI)
19일 : 나머지 UI 구현
20일 :저장 불러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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