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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콘텐츠 제작/[언데드 서바이벌] 제작 일지

[언데드 서바이벌 02] 무한맵 생성 & 몬스터 생성

by 잰쟁 2023. 9.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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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무한맵 생성

 

플레이어와 거리가 멀어지면 앞으로 재배치

무한맵 생성 원리

 

Composite Collider2D : 타일마다 나눠진 형태를 하나로 합쳐줌

기존 타일맵 콜라이더에 Used By Composite 체크 (컴포짓 콜라이더에 위임)

 

바닥(컴포짓 콜라이더)와 플레이어가 충돌하면 안 되므로 Is Trigger 체크

 

골드메탈님 ver. 카메라 따라 다니기

- Cinemachine 사용 ( 잘 모르겠어서 안 씀,,)

 

내 ver. 카메라 따라다니기

- CameraController 스크립트 사용 (이걸로 사용)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eraController : MonoBehaviour
{
    //따라다닐 게임오브젝트
    public GameObject PlayerGo;

    void Update()
    {
        //따라다닐 게임오브젝트 위치를 x,y값으로 설정
        this.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this.PlayerGo.transform.position.x, this.PlayerGo.transform.position.y, this.transform.position.z);
    }
}

 

 

**한가지 아쉬운 점..

 

'Pixel Perpect Camera' 적용 유무에 따른 차이

 

'Pixel Perpect Camera' 란?

: 다양한 해상도에서 픽셀 아트를 선명하고 깨끗하게 해주며 움직임도 안정적으로 해주는 컴포넌트.

 

ON                                                                                                                  OFF

 

ON : 픽셀이 더 선명하게 보이지만 Ground에 선이 보임

OFF : 픽셀 화질은 별로지만 Ground가 깨끗이 보임 

 

=> 어떻게 해야 ON 상태에서 Ground 선이 안 보일까.,,,

 

 


 

2. 몬스터 생성

 

 

몬스터(Enemy)에 RigidBody 추가하고

중력 제거 : Gravity Scale -> 0

회전 제거 : Freeze Rotation 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