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무한맵 생성
플레이어와 거리가 멀어지면 앞으로 재배치
Composite Collider2D : 타일마다 나눠진 형태를 하나로 합쳐줌
기존 타일맵 콜라이더에 Used By Composite 체크 (컴포짓 콜라이더에 위임)
바닥(컴포짓 콜라이더)와 플레이어가 충돌하면 안 되므로 Is Trigger 체크
골드메탈님 ver. 카메라 따라 다니기
- Cinemachine 사용 ( 잘 모르겠어서 안 씀,,)
내 ver. 카메라 따라다니기
- CameraController 스크립트 사용 (이걸로 사용)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eraController : MonoBehaviour
{
//따라다닐 게임오브젝트
public GameObject PlayerGo;
void Update()
{
//따라다닐 게임오브젝트 위치를 x,y값으로 설정
this.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this.PlayerGo.transform.position.x, this.PlayerGo.transform.position.y, this.transform.position.z);
}
}
**한가지 아쉬운 점..
'Pixel Perpect Camera' 적용 유무에 따른 차이
'Pixel Perpect Camera' 란?
: 다양한 해상도에서 픽셀 아트를 선명하고 깨끗하게 해주며 움직임도 안정적으로 해주는 컴포넌트.
ON : 픽셀이 더 선명하게 보이지만 Ground에 선이 보임
OFF : 픽셀 화질은 별로지만 Ground가 깨끗이 보임
=> 어떻게 해야 ON 상태에서 Ground 선이 안 보일까.,,,
2. 몬스터 생성
몬스터(Enemy)에 RigidBody 추가하고
중력 제거 : Gravity Scale -> 0
회전 제거 : Freeze Rotation 체크
'2D 콘텐츠 제작 > [언데드 서바이벌] 제작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데드 서바이벌 05] HUD 구현 & 피격 액션 추가 & 능력 업그레이드 구현 (0) | 2023.09.18 |
---|---|
[언데드 서바이벌 04] 공격 구현(근거리, 원거리)&무기 장착 (0) | 2023.09.16 |
[언데드 서바이벌 03] 오브젝트 풀링으로 몬스터 생성 & 몬스터 레벨 적용 (0) | 2023.09.15 |
[언데드 서바이벌 01] 게임오브젝트 생성, 애니메이션 제작, 이동 구현 (1) | 2023.09.13 |
골드메탈 -언데드 서바이버(Undead Survivor) 제작 일정 (0) | 2023.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