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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콘텐츠 제작/[언데드 서바이벌] 제작 일지

[언데드 서바이벌 07] 게임 시작, 종료 & Player 캐릭터 선택

by 잰쟁 2023. 9.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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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시작 및 종료

 

01. 게임 시작

 

 

 

02. player 죽음 -> 게임 종료

 

Player 스크립트에 아래와 같이 피격 로직 작성

 

**OnCollisionStay2D

: 충돌 직후 맞닿아있는 동안 매 프레임 호출

(OnCollisionEnter2D: 충돌한 순간 1회만 호출)

 

**'GameManager.instance.health -= 10;' 이라고 안 한 이유?

: 매 프레임마다 -10이 되기 때문에 너무 빨리 죽음.

따라서 Time.deltaTime을 곱해주어 피격 데미지 속도 조절.

 

 

실행 결과

health =0 되면 무덤 생기고 필요없는 player자식들 비활성화 됨

 


 

게임종료

 

 

- 게임종료 ui 만들고

 

 

- GameManager 스크립트에

GameOver() 메서드와 GameOverRoutine() 메서드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