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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시작 및 종료
01. 게임 시작
02. player 죽음 -> 게임 종료
Player 스크립트에 아래와 같이 피격 로직 작성
**OnCollisionStay2D
: 충돌 직후 맞닿아있는 동안 매 프레임 호출
(OnCollisionEnter2D: 충돌한 순간 1회만 호출)
**'GameManager.instance.health -= 10;' 이라고 안 한 이유?
: 매 프레임마다 -10이 되기 때문에 너무 빨리 죽음.
따라서 Time.deltaTime을 곱해주어 피격 데미지 속도 조절.
실행 결과
health =0 되면 무덤 생기고 필요없는 player자식들 비활성화 됨
게임종료
- 게임종료 ui 만들고
- GameManager 스크립트에
GameOver() 메서드와 GameOverRoutine() 메서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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