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이스틱으로 Input 받아 움직이기
Package Manager - 'Input System' 으로 들어간 후 'Samples' 클릭
스크린에서 조작할 것이기 때문에 'On-Screen Controls'를 다운받기
조작을 도와줄 프리팹들이 생겨났다.
나는 조이스틱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Stick만 필요하다!
Canvas에 빈오브젝트로 Joy 추가 후 위의 프리팹 중 Stick을 가져와 아래에 붙이기
Stick을 보면 아래와 같이 'On-Screen Stick'스크립트가 자동으로 붙어져 있어서 동작을 하게된다.
++) Player 스크립트에 아래와 같이 추가되어야 Input System으로 동작을 한다!!
조이스틱 작동 테스트를 했는데 문제가 많다,,ㅋㅋ
[문제점]
1. 조이스틱의 스틱 부분의 스크롤 반경이 너무 넓음
2. 조이스틱을 input으로 잘 받지 못하여 동작이 이상함
3. 처음 메인화면에서는 사라졌다가 게임이 시작되면 나타나야함
하나하나 고쳐보자^^,,
1) 스틱 작동 반경 줄이기
Stick - Movement Range: 50 -> 10
2) 동작 오류
Player 에서
Default Scheme: Any -> Gamepad
Auto-Switch : 체크 해제
(Any를 하고 체크가 되어 있으면 어떤 것을 input값으로 줄지 몰라 버벅인다고 한다.
따라서 input 값으로 줄 것을 확실히 해주는 것이 좋다.)
3) 조이스틱 숨기고 보여주기
Joy의 Scale을 0,0,0으로 해주기
GameManager에서 public Transform uiJoy; 를 추가해주고
시간 정지 및 재개 메서드에 아래와 같이 추가 입력해준다.
오류 수정 결과
1). 조이스틱 반경도 적당하고, 2) 플레이어도 잘 동작하고, 3) 조이스틱도 잘 숨겨졌다 보여졌다한다^0^
🎥게임 플레이 영상 및 소감
: 비록 유튜브 영상을 보고 그대로 따라 만든 것이지만,
게임 제작에 대한 이해와 업그레이드 시스템 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
기간 안에 제작을 마쳐서 뿌듯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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