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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콘텐츠 제작/[위저드 히어로] 제작 일지

[위저드 히어로] 제작 일정

by 잰쟁 2023. 9.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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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름: 위저드 히어로(Wizard Hero)

장르: 뱀서라이크

 

 

 

 


 

게임 실행 영상

 

 

 


 

필요한 리소스 목록

 

  • 플레이어
  • 플레이어 마법진, 몬스터 공격진
  • 몬스터들
  • 조이스틱
  • 보스몬스터 바운더리 광선(레슬링장 처럼)
  • 게임배경(사막)
  • UI

      - 메인 로딩신 : 로딩바

      - 게임 메인신 : 배경(물,보라색),레벨(메달)아이콘, 골드아이콘, 잼아이콘, 리본(스테이지 이름), 맵(사막)아이콘, 버튼(플레이) 

     - 게임 로딩신 : 로딩바

     - 게임 플레이신 : 배경(사막), 마법진, Exp바, 진행률바(보스),정지버튼, 골드아이콘, 체력바, 데미지 숫자 // 해운상자 - 상자, 룰렛, 아이템, 버튼('계속하기') // 랜덤스킬창 - 리본(레벨도달), 스킬창(3칸), 스킬아이콘, 별아이콘(스킬레벨), 획득한 스킬창(6칸 *2)

     - 게임종료창 : 리본('게임종료'), 진행률바(보스) //게임요약 - (해골, 보스, 검*2, 회복)아이콘 // 보상 - 행운상자에서 얻은 아이콘들// 버튼('계속하기') 

 


 

사용할 리소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characters/animals/quirky-series-free-animals-pack-178235

 

Quirky Series - FREE Animals Pack | 3D 동물 | Unity Asset Store

Elevate your workflow with the Quirky Series - FREE Animals Pack asset from Omabuarts Studio. Find this & other 동물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characters/humanoids/fantasy/battle-wizard-poly-art-128097

 

Battle Wizard Poly Art | 캐릭터 | Unity Asset Store

Get the Battle Wizard Poly Art package from Dungeon Mason and speed up your game development process. Find this & other 캐릭터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environments/landscapes/polydesert-107196

 

POLYDesert | 3D 풍경 | Unity Asset Store

Elevate your workflow with the POLYDesert asset from Runemark Studio. Find this & other 풍경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구현할 것들

 

□ 기능 구현

[플레이어]

- 플레이어 이동(조이스틱)

- 체력바 有

- 플레이어 주변으로 마법진 생성

- 미니 보스의 공격진에 닿으면 체력 줄어듦

[몬스터]

- 이동, 피격 애니메이션

- 플레이어의 마법진에 닿으면 1) 몸이 하얗게 되고 2) 닿은 부분에 연기구름이 생겼다가 없어짐

- 피격한 자리에 데미지 숫자 생겼다 사라짐

[미니 보스(엘리트)]

- 체력바, 공격진有

- 나타나기 전에 게임화면에 '000 접근중!' 이라는 문구가 생겼다가 사라짐

- 체력바가 소진되어야 죽음 -> 죽으면 '행운 상자' 생성(4칸짜리 룰렛 형식)

[보스]

- 체력바, 공격진有

- 보스를 중심으로 일정거리만큼 레슬링장 같이 바운더리를 제한하는 레이저가 생김(바운더리 밖으로 나갈 수 없음)

- 보스가 총알을 쏘며 정해진 패턴으로 공격을 함

- 체력바가 소진되면 죽음 -> '행운 상자(4칸)' 및 죽은 자리에 골드를 쏟아냄

 

 

□시스템 구현

- 신 이동: 앱 터치 -> 메인 로딩신1 -> 게임 메인신 -> 게임 로딩신2 -> 플레이신 -> ..게임종료.. -> 메인신

- 무한맵 사용

- 카메라 이동

- 게임 플레이신 UHD : exp 바가 차면 레벨 +1, 몬스터 처치 수 만큼 진행률(바) 증가, 골드 획득만큼 골드 증가

- 체력 : 데미지를 받으면 체력바 감소 -> 체력이 없어지면 게임종료 창 팝업

- 경고문 : 미니보스 or 보스or군집이 나타나기 전에 잠깐(1초) 동안 나왔다가 사라짐

- 랜덤스킬창 : 레벨+1마다 스킬창 팝업, 게임시간 중지 -> 스킬 3개가 랜덤으로 나옴 -> 스킬을 선택하면 창이 조금 앞으로 나왔다가 들어감 -> 스킬창 사라지고 게임시간 재개

- 행운상자 : 플레이어가 상자에 닿으면 상자 사라짐 -> 아이템 룰렛창 생성, 게임시간 중지 -> 스핀 버튼 누르면 아이템 4개가 랜덤으로 나오고 잠시뒤(0.5f) 룰렛창 사라짐 -> 4개의 아이템이 창으로 나열, 버튼(계속하기) 생성 -> 버튼누르면 창 사라짐, 게임시간 재개

 

 


**제작일정 ( ~ 10/12)

- 플레이어, 몬스터, 배경 배치
- 플레이어 이동(조이스틱), 마법진 생성, 데미지 지정

- 조이스틱 위치 지정, 카메라 이동
//~9/24

- 무한맵 
- 몬스터 생성(오브젝트 풀링) & 이동(플레이어 따라가기)
- 몬스터 레벨 지정(레벨링, 이동속도, 생성주기, 체력) 
- 중간에 '무리 접근 중'이라고하여 거대한 군집 생성(?초 동안 무한생성) 
//~9/27

- 랜덤스킬창 생성 및 랜덤으로 스킬 배치 
- 스킬별 변화주기(마법진, 얼음공, 번개 등) => 스킬들 효과............ 만들기 가능??
- 행운상자 생성 및 랜덤으로 아이템 배치 
//~10/3

- 미니보스(엘리트)출현시 경고 생성 & 사망시 보상(행운상자,골드) 생성 
//~10/4

- 보스 출현시 경고 생성 & 보스 공격 패턴 생성(총알쏘기, 움직이기) & 사망시 보상(행운상자,골드) 생성 1
//~10/6

- 게임종료창 생성 및 데이터 요약 1
//~10/8
- HUD(exp,진행률바,체력바(플레이어,미니보스,보스), 골드창, 정지버튼) 1~1/2
//~10/9
- 그 밖의 GUI(메인신 UI들)
//~10/11

 

 

 

 

난 괜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