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콘텐츠 제작/[위저드 히어로] 제작 일지

[위저드 히어로 04] HUD 만들기 & 레벨업 시스템

by 잰쟁 2023. 10. 5.
728x90

 

1. Hp

 

 

참고한 유튜브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t4y2XJ7L4DM 

 

 

2. Exp

 

 

3. 레벨업txt

 

 


 

2. 레벨업 시스템 만들기

 

 

아이템들 목록
item level별 정리

 

 

 

ItemData 스크립트 생성 후 아래와 같이 작성

(**ScriptableObject : 클래스 인스턴스와는 별도로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컨테이너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CreateAssetMenu(fileName ="Item",menuName ="Scriptable Object/ItemData")]
public class ItemData : ScriptableObject
{
    public enum eItemType 
    {
        Orb,Aura,Thunder_Beam,Magic_Beam,Heal,Shoe,Shield
    }

    [Header("# item Info")]
    public eItemType type;
    public int itemId;

    [Header("# level Data")]
    public float baseDamage;
    public int baseCount;
    public float[] damages;
    public int[] counts;
}

 

 

Project > '+' 버튼 클릭 > 'Scriptable Object' > 'ItemData' 클릭

ItemData 생성

 

 

**아이템 최대 레벨 : 6레벨

[단위 : %]
얼음 오브
Orb(처음 damage : 20)

2개->피해+100->발사체수+1->피해+50->속도+25->속도+20

번개 아우라
Aura(처음 damage: 25)
주변 지역 지속 피해
생성->피해+100->크기+30->피해+100->피해+25->피해+20/크기+40

얼음 볼트
Thunder_Beam(처음 damage: 20)
얼음 볼트 발사
생성->피해 60->발사체 +1->피해 25->피해 20>발사체+1

신비의 빔
Magic_Beam(처음 damage: 20)
자신이 향한 쪽으로 빔 시전
생성->피해+100->쿨다운(-30)->피해+35->지속시간+20->피해+30
=======

**최대 레벨 : 3레벨

강한몸
Heal
hp+10->hp+5->hp+5

빠른 발
Shoe
이동속도+6->이동속도+3->이동속도+3

저항
Shield
피해감쇄+10->피해감쇄+5->피해감쇄+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