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도큐먼트
[Create Distance Grab Interactions]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isdk-create-distance-grab-interactions/
Create Distance Grab Interactions | Oculus Developers
developer.oculus.com
[Create Ghost Reticles]
https://developer.oculus.com/documentation/unity/unity-isdk-create-ghost-reticles/
Create Ghost Reticles | Oculus Developers
developer.oculus.com
Create Distance Grab Interactions
(멀리있는 물체 잡기)
기본 세팅하기

HandInteractors -> 'DistanceHandGrabInteractor' 넣어주기


잡을 객체 만들어주기
'CubeDistanceGrab' 빈 오브젝트 생성 -> 'Rigidbody' & 'Grabbable' 컴포넌트 붙이기
(Rigidbody - Use Gravity는 체크 해제!)

3D Object - Cube(이름: CubeMesh) 생성 -> Collider에 Is Trigger 체크 해제!

'빈 오브젝트 생성 -> 'Distance Hand Grab Interactable' 컴포넌트 넣어주기

Create Ghost Reticles
1) ReticleIcon
'ReticleLeftHand' /'ReticleRightHand' 빈 오브젝트 생성
-> 'ReticleIcon' 프리팹 자식으로 넣어주기

'ReticleIcon' - 'Reticle Icon Drawer' --> 'Distance Interactor' & 'Center Eye'에 각각 해당하는 것 넣어주기
(Right에 있는 것도 동일하게!)

'HandGrabInteractable' 에 'Reticle Data Icon' 컴포넌트 부착 후
'Renderer' - 'CubeMesh' 및 'Custom Icon' - 'Reticle-Circle' 넣어주기

플레이하면 잘 나옴!
2) ReticleMesh
위의 방법과 거의 동일!!
위에 만들어둔 'ReticleLeftHand'에 'ReticleMesh' 넣어주고
'Reticle Mesh Drawer' - 'Hand Grab Interactor'에 해당하는 거 넣어주기

'HandGrabInteractable' 에 'Reticle Data Mesh' 컴포넌트 부착 후
'Filter' - 'CubeMesh' 넣어주기

플레이하면 잘 나옴!!
3) ReticleLine
마찬가지로 위와 거의 비슷
'ReticleLeftHand'에 'ReticleLine' 넣어주고
'Distance Interaction Tube Visual' - ' Distance Interactor '에 해당하는 거 넣어주기

'HandGrabInteractable' 에 ' Distance Interaction Tube Visual' 컴포넌트 부착 후
' Distance Interactor '에 해당하는 거 넣어주기

플레이하면 잘 나옴~~
'KDT > VR 콘텐츠 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RayExamples Test (0) | 2023.10.27 |
---|---|
Create Ray Interactions (0) | 2023.10.26 |
Oculus 셋팅 (0) | 2023.10.26 |
Throw an Object (1) | 2023.10.20 |
InMindVR (0) | 2023.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