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XR Interaction Toolkit

XR Interaction Toolkit 셋팅

by 잰쟁 2024. 1. 23.
728x90

 

| 참고 블로그

https://smilejsu.tistory.com/3278

 

XR Interaction Toolkit 환경설정

프로젝트 생성 install xr plugin management provider 설정 new input system 설치 에디터 재시작중 XR Interaction Toolkit 설치 공식 문서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xr.interaction.toolkit@2.4/manual/index.html XR Interact

smilejsu.tistory.com

 

| 공식 문서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xr.interaction.toolkit@2.4/manual/index.html

 

XR Interaction Toolkit | XR Interaction Toolkit | 2.4.3

The XR Interaction Toolkit package is a high-level, component-based, interaction system for creating VR and AR experiences. It provides a framework that makes 3D and UI interactions available from Unity input events. The core of this system is a set of bas

docs.unity3d.com

 


 

 

오큘러스 SDK에 이어서 XR Interaction Toolkit도 해보려고 한다!!

 

참고한 방법 및 사이트는 위의 블로그와 다큐멘테이션을 참고하였다.

 


 

3D(URP) 프로젝트 생성

 

 

Window -> Package Manager -> Unity Registry -> XR Interaction Toolkit 설치

 

 

아래와 같이 Warning이 나오면 Yes 누르고 재시작!

 

 

다시 열렸으면, 똑같이 Package Manager에 들어가서 XR Hands도 설치해주기

 

 

XR Hands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의 XR Plugin Management도 함께 설치가 된다!

아래처럼 3가지가 다 설치 완료되어야 한다.

 

 

또한 Unity Registry의 Input System도 설치가 되어있는 것 확인

 

Build Settings -> Project Settings -> XR Plug-in Management에서 제공자를 Open XR로 선택!

 

바뀐것 확인

 

Project Validation -> Fix All 눌러주기

 

했는데도 뭐가 뜬다면....?

 

 

OpenXR -> Interaction Profiles에 '+' 버튼 누르고 아래 항목들 다 추가해주기

 

 

다 추가한 후 아래 3가지 체크해주기

 

 

Validation이 사라져있다~!

 

 

Android에도 OpenXR을 체크해주면

 

 

똑같이 Validation이 뜬다

 

 

똑같이 OpenXR -> Interaction Profiles에 '+' 버튼 누르고 추가해주기

 

 

아래 3가지 체크!

 

 

Validation 깨끗~

 

 

다시 Package Manager를 가보면 OpenXR도 추가되어있다.

 

 

Package Manager -> XR Interaction Toolkit -> Samples

'StartAssets' & 'Hands Interaction Demo' import 하기!

 

 

XR Hands -> Samples

HandVisualizer import 하기!


 

앞에 셋팅이 잘 되었으면 Hierarchy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XR이 잘 뜬다!

 

 

Main Camera 제거 후 XR -> XR Origin 생성하기

(XR Origin에 Main Camera가 이미 붙어져 있다)

 

 

 

 XR Origin -> LeftController를 눌러보면 다 비어 있어서 추가해줘야 한다!

 

 

아까 import한 Starter Assets -> 'XRI Default Continuous Move' 에 빨갛게 표시한 부분 누르기

 

 

누르면 아래와 같이 바뀐다

 

 

위 버튼 누르기 작업을 아래 표시한 부분에 다 적용한다.

 

 

Hierarchy에 추가했던 XR Origin을 제거하고

 

 

Project Settings -> Preset Manager -> ActionBasedController 부분에 빈 칸에 아래와 같이 직접 입력

 

 

다시 Hierarchy에 XR Origin을 설치하고 LeftController를 들어가보면 추가가 되어있다!

 

기기를 쓰고 플레이 해보면 컨트롤러가 잘 나온다!

 

일단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