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ditor.Tilemap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rController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매프레임마다 호출됨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렀다면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Debug.Log("왼쪽버튼 눌림!");
//원점으로 게임 오브젝트를 이동하자
Debug.Log(this); //carcontroller클래스이 인스턴스
Debug.Log(this.gameObject); //carcontroller컴포넌트가 붙어있는 게임오브젝트 instance
//이동하자: 위치를 변경하자
//위치: 게임오브젝트 -> 맴버 transform -> 맴버 position -> 맴버 x,y,z
//원점: 0,0,0
//this.gameObject.transform.position.x = 0; (x)
//구조체맴버(vector) 싱글로 할당 불가 ==> 구조체맴버는 반드시 모두 채워져야함
//새로운 위치: new Vector3(0, 0, 0);
this.gameObject.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 0, 0);
}
}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VisualScripting;
using UnityEditor.Tilemap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rController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매프레임마다 호출됨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렀다면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Debug.Log("왼쪽버튼 눌림!");
//이동
//벡터
//-이동벡터 : 위치
//-물리벡터 : 크기와 방향
//성분 Vector3(x,y,z)
//Vector3 연산
//이동한다 x축으로 1만큼
//this.gameObject.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1, 0, 0);
//this.gameObject.transform.Translate(1, 0, 0);
//this.gameObject.transform
this.transform.Translate(1, 0, 0);
}
}
}
버튼 눌렀을때 0.2만큼 이동한다
Translate: 현재 좌표의 상대적인 이동 값을 나타냄
나의 좌표에 인수로 전달되는 x,y,z의 값을 더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VisualScripting;
using UnityEditor.Tilemap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rController : MonoBehaviour
{
float moveSpeed = 0;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매프레임마다 호출됨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렀다면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Debug.Log("왼쪽버튼 눌림!");
this.moveSpeed = 0.2f;
}
//매프레임마다 1유닛씩 x축으로 이동
this.transform.Translate(this.moveSpeed, 0, 0);
}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VisualScripting;
using UnityEditor.Tilemap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rController : MonoBehaviour
{
float moveSpeed = 0;
float dampingCoefficient = 0.98f;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매프레임마다 호출됨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렀다면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Debug.Log("왼쪽버튼 눌림!");
this.moveSpeed = 0.2f;
}
//매프레임마다 1유닛씩 x축으로 이동
this.transform.Translate(this.moveSpeed, 0, 0);
//감쇠한다
this.moveSpeed *= dampingCoefficient; //0.2 * 0.98 = 0.196
//...
//..
//.
//0과 가까워짐
}
}
'KDT > 유니티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8/04 유니티짱 대각선으로 이동 (0) | 2023.08.04 |
---|---|
23/08/04 유니티짱 직선으로 움직이기 (0) | 2023.08.04 |
23/08/03 애니메이션 방향 전환 및 점프 연습 (0) | 2023.08.03 |
23/08/02 키보드로 인풋 받아 이동하기 (0) | 2023.08.03 |
23/08/01 [수업과제] 표창 던지기 (0) | 2023.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