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기와 비동기
1. 동기(Synchronous)
- 직렬적 처리
- 요청과 결과가 동시에 일어남
- 요청이 들어오면 순차적으로 작업 수행, 해당 작업이 끝날때 까지 다음 작업은 대기하고, 해당 작업이 끝난 후에 다음 작업 실행
- 순서에 맞춰 작업이 진행되지만 여러가지 요청을 동시에 처리 불가
2. 비동기(Asynchoronous)
- 병렬적 처리
- 요청과 결과가 동시에 일어나지 않음
- 요청이 들어오면 해당 작업이 끝나지 않았더라도 다른 요청을 받고 작업이 끝나는 대로 결과를 처리
- 여러개의 요청을 동시에 처리 가능, 속도가 떨어질 수 있음

참고 사이트
:https://dev-coco.tistory.com/46
동기와 비동기의 개념과 차이
1. 동기(Synchronous: 동시에 일어나는) - 동기는 말 그대로 동시에 일어난다는 뜻이다. 요청과 그 결과가 동시에 일어난다는 약속이다. 바로 요청을 하면 시간이 얼마나 걸리던지 요청한 자리에서
dev-coco.tistory.com
https://velog.io/@daybreak/%EB%8F%99%EA%B8%B0-%EB%B9%84%EB%8F%99%EA%B8%B0-%EC%B2%98%EB%A6%AC
동기, 비동기 처리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식인 동기, 비동기 처리에 대해 많은 글이 있지만 정확하게 와닿지가 않았다. 최대한 내가 이해한 방식대로 서술해 보려고 한다. 동기 (Synchronous)는 요청과 동시에 일어난다
velog.io
※ 프로세스, 스레드, 코루틴 정리
1. 프로레스(Process)
: 보조기억장치의 '프로그램'이 메모리 상으로 적재되어 실행되면 '프로세스'가 됨
(컴퓨터에서 실행중인 프로그램)
: 각각 별도의 주소공간인 '힙(Heap)'을 할당 (독립적)
: 프로세스의 힙은 속한 모든 스레드가 공유 가능
: 하나의 프로세스가 생성될 때, 기본적으로 하나의 스레드를 같이 생성
2. 스레드(Thread)
: 같은 프로세스(Process)내에서 실행되면 여러 작업(흐름)의 단위
: 각 쓰레드는 독립된 메모리 영역인 '스택(Stack)'을 가짐
: 각 쓰레드는 다른 쓰레드에게 스택 메모리 공유 불가

3. 코루틴
- 스레드를 경량화(Lightweight Thread)한 것
- 스레드를 중단하지 않으면서 비동기적으로 실행되는 코드블록
- 작업 하나하나에 'Object'를 할당, 이 Object를 자유롭게 스위칭함으로써 비용을 줄임
※스레드와 코루틴의 차이점
차이점
- 스레드: 여러개의 스레드를 사용하여 여러개의 작업을 '병렬'로 수행
: 선점형 (일을 하는 동안에도 다른 스레드도 돌아감)
: 병렬성 비동기 수행
- 코루틴: 메인 스레드 상에서 여러개의 작업을 잘게 쪼개 나눠서 작업을 수행
: 동시성 비동기 수행

참고 사이트
:https://velog.io/@haero_kim/Thread-vs-Coroutine-%EB%B9%84%EA%B5%90%ED%95%B4%EB%B3%B4%EA%B8%B0
🤔 Thread vs Coroutine 전격 비교
비슷해보이는 두 녀석의 차이점을 파헤쳐보자!
velog.io
https://angangmoddi.tistory.com/308
스레드(Thread)와 코루틴(Coroutine)의 차이
이 글에서는 스레드와 코루틴의 차이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둘의 차이점을 말하기 전에 둘의 공통점은 프로그램을 만드는 과정에서 '비동기' 작업을 하기 위해서 사용한다는
angangmoddi.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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