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DT/C# 프로그래밍

23/07/26 인벤토리 생성 복습

by 잰쟁 2023. 7. 25.
728x90
using Starcraft;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ComponentModel;
using System.Diagnostics;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Net.Mail;
using System.Runtime.Serialization.Formatters;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arcraft
{
    internal class App
    {
        

        //생성자 메서드
        public App()
        {
            //아이템 배열변수 items 정의
            Item[] items;
            //items변수에 크기가 5인 아이템 배열 인스턴스 생성후 할당
            items = new Item[5];
            //인덱스 0,1,2에 해당하는 각 요소에 Item 인스턴스 생성 후 할당
            //Item 인스턴스 생설할 때 생성자 매개변수로 아이템의 이름을 인수로 전달
            items[0] = new Item("장검");
            items[1] = new Item("단검");
            items[2] = new Item("활검");

            //아이템 배열의 각 요소의 이름과 index를 출력
            //배열의 요소값이 null이라면 [      ] 출력
            for (int i = 0; i < items.Length; i++)
            {
                //items[i]값이 null일 경우 [     ]을 출력
                if (items[i] == null)
                {
                    Console.WriteLine("{0}. [    ]", i);
                }
                else
                {
                Console.WriteLine("{0}, {1}", i, items[i].name);
                }                        
            }
            //출력 예시
            //0. 장검
            //1. 단검
            //2. 활
            //3. [    ]
            //4. [    ]

        }
    }
}

'KDT > C#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7/25 다차원배열  (0) 2023.07.25
23/07/25 인벤토리 (아이템 찾고 빼기) 복습  (0) 2023.07.25
23/07/25 배열 복습2  (0) 2023.07.25
23/07/25 배열 복습  (0) 2023.07.25
23/07/24 인벤토리 복습 (집에서)  (0) 2023.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