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DT/C# 프로그래밍

23/07/24 배열 기초 복습 (집에서)

by 잰쟁 2023. 7. 24.
728x90

(연습 내용)

장검이 생성되었습니다.
단검이 생성되었습니다.
활이 생성되었습니다.
=> 장검
=> 단검
=> 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arcraft
{
    internal class Item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생성자 메서드
        public Item(string name)
        {
            this.Name = name;
            Console.WriteLine("{0}이 생성되었습니다.",this.Name);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arcraft
{
    internal class App
    {
        //생성자 메서드
        public App()
        {
            //진짜 Item객체를 배열에 요소에 할당
            Item item0 = new Item("장검");
            Item item1 = new Item("단검");
            Item item2 = new Item("활");

            //아이템을 관리하는 배열 생성
            Item[] items = new Item[5];

            //아이템을 요소로 할당
            items[0] = item0;
            items[1] = item1;
            items[2] = item2;

            //출력
            for(int i = 0; i < items.Length; i++)
            {
                //items[i] //요소
                Item item = items[i];
                if(item != null)
                {
                    Console.WriteLine("=> {0}",item.Name);
                }
               
            }
        }
       

    }
}

'KDT > C#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7/25 배열 복습  (0) 2023.07.25
23/07/24 인벤토리 복습 (집에서)  (0) 2023.07.25
23/07/24 인벤토리  (0) 2023.07.24
23/07/24 배열 연습1~3  (0) 2023.07.24
23/07/24 배열  (0) 2023.07.24